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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돈돈

그린뉴딜 및 전기차 전망 - 2차업체편 - 포스코 케미칼 / 디아이씨 / 우수 AMS / 성창 오토텍 / 대우부품 / 관련주 / 대장주 / 수혜주

by from Seoul 2020. 7.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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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즐거운 오늘은? 무슨요일? 가정의 날 수요일입니다.

(ㅋㅋ제가 다니는 회사가 수요일 가정의 날이라고 야근하지마라해서

저에게 언제나 수요일은 즐거운 날이예요...아물론 수요일에 야근하면 짜증2배)

 

어제살펴본 전기차 배터리 대장들은 모두 1차 협력업체였습니다.

보통 자동차 산업은 완성차(OEM) - 1차업체 - 2차업체 - 3차등등 으로 구성되어있죠

자동차에 워낙 많은 부품이 들어가다보니 2차업체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중에 오늘 5개정도의 2차업체 대장주들을 만나보겠습니닷 

 

 

사진이 없으면 섭섭하자나여?

멋진 전기차(람보르기니에서 발표한 컨셉카입니다) 사진은 그냥 올려봅니다 허허

 

 

1. 포스코 케미칼

 

전기차에서 배터리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저번 포스팅에서도 얘기했는데요 

그 전기를 만드는 원료중에 또 핵심원료 음극재를 생산합니다. 

 

음극재는 원료에 따라 인조와 천연으로 나뉘는데요, 인조흑연 음극재는 고온에서 결정성을 높여 ,

천연계에 비해 소재 구조가 균일하고 안정적이고 장수명과 급속충전 성능 구현이 가능한 소재라고 합니다. 

 

특히 지금까지 일본 중국에서 전량 수입했던 인조흑연 음극제 생산 국내최초로 개발 하고 있습니다. 

포항에 짓고있는 인조흑연 음극제 생산시설은 23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있고,

23년 공장완공시 60kWh 기준 전기차 약 42만대에 공급할 수 있는 양을 생산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앞서 포스코케미칼은 인조흑연 원료인 침상코크스도 자회사

피엠씨텍을 통해 원료부터 공정까지 완전한 국산화를 이뤘다고 하니 

당장은 아니지만 미래 가능성은 밝네요? 

 

 

 

2. 디아이씨 

 

76년에 설립한 중견회사입니다.

제가 소개한 회사들 중에 굉장히 규모가 작은축에 속하지않나 생각되는데요

20년 기준 사원수가 740명이네요

 

전기차 시장에대한 기대에 그린뉴딜 정책에대한 호재까지 겹치면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으로 급등 급락을 반복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디아이씨는 감속기 등의 자동차 부품을 제작하고있고

현재 전기차 관련해서 주된 고객은 테슬라와 현대기아입니다. 

계속해서 테슬라와 현대기아의 수주를 안정적으로 받아오고,

품질이슈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당연히 지속적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우수 AMS 

 

이번엔 더 작은 기업입ㄴ니다 하하 

뭐 큰기업은 다들 아시니까 

83년에 설립된 회사로 직원수 340명의 중견회사입니다. 

 

아무래도 전통적으로 자동차 부품을 제조했던 업체들은 미리미리 

전기차에 납품할 수 있는 부품으로 갈아타려고 준비를 해 두고 있었는데요

우수도 마찬가지로 전기차 제조업체 TMM을 인수해서 전기차사업에 뛰어들었습니다. 

 

올해 5월에는 주행에너지 효율 3% 개선을 위한 SUV xEV 일체형 

후륜구동모듈 기술개발 국책사업에 선정되 감속기, 차동장치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기차 기술 국산화 개발에 성공했다고 보여지네요 

 

미래성장동력을 가지고 있으니 아무래도 전기차 수혜주로 많이 기대를 받는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날뛰는 주가...ㅋㅋㅋ 

전기차 관련 작은 회사들은 아무래도 많은 투자자들의 놀이터라 어쩔 수 없다고 생각되네요

4. 성창 오토텍

자동차, 실내 공기정화기, 차량, 가정용 공기청정기, 사출 등 제조 업체 성창 오토텍입니다.

공기정화라는 글만 봐도 음 일단 사업시장은 잘 골랐따.. 이렇게 생각됩니다.

 

전기차에도 물론 들어가는데 수소차에도 들어가서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 발표후

52주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다른 얘기 일수도 있는데 수소차에 대한 정부의 지원이 굉장할거같아요

그린뉴딜 정책만 봐도...

수소차.. 어떤 시장이 펼쳐질지 기대가 됩니다. 

 

저번에 소개한 한온시스템(차량공조부품 업체)이 성창오토텍의 큰 고객입니다.

성창오토텍의 전기차용 인버터는 현대자동차, 테슬라 등에 들어간다고 하네요 

 

 

5.대우부품  

 

아하이제 마지막 업체에왔네요. 이름이 참 많은 걸 떠올리게하는 대우부품입니다.

대우가 아직? 이런분들도 계시지않나요? 하하 아니면뭐 요즘젊은 분들은 대우를 모르지않을까..싶기도하고..

 

종합 전자부품 제조업체로 콘덴서, 영상부품, 바이너리 CDMA, 쿨러 등의 제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완속충전장치 공급 하고있고, 전기수소차용 공조장치를 추가 개발 중입니다.

성공적으로 개발해서 공급하게 될 경우 매출부분 상당히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이네요.

 

역시 전기차 수소차 관련주로 많은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14일에 발표된 한국판 그린뉴딜 정책에 힙입어 천장 무서운 줄 모르고 오르고있는

국내 전기차 관련주들을 살펴봤습니다.

아직은 성장가능성에 투자하는 시기라 주가가 요동치는데요 이런 시장에서

분석력을 갖고 투자에 임한다면 이런 주가에서도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린뉴딜 관련해서도 하고싶은 얘기가 많은데요 

10대 그린뉴딜 과제중 하나인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정책 발표로 전기차 수소차 관련주 당분간 상승세 지속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전기차 113만대, 수소차 20만대를 보급하고, 노후 경유차 116만대 조기 폐차 지원한다고 하니

엄청나네요 

 

 

사실 엄청난 수량의 전기차나 수소차를 때려붓는다는 정책은 우리나라만의 정책은 아닙니다.

중국도 25년 이후 전기차만 생산하겠다는 계획이고 유럽도 머지않은 미래 친환경차만 생산하겠다고 얘기하고있죠

 

현대차도 이에 발맞춰서 2025년 전기차를 100만대 판매하고

시장점유율 10% 이상을 기록해 글로벌 리더가 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 테슬라 따라잡아 주세여

(제가 현대차 주식을 사서 하는 얘기..테슬라는 너무비싸 못사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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