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돈돈

수소차 관련주 / 니콜라 / 현대차 / 한온시스템 / 일진다이아 /우리산업 / 수소차 대장주 알아보기

by from Seoul 2020. 7.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로나 이후 격동적으로 변화하는 세계 주식시장에서 여러가지 종목들이 핫 하게 떠올랐는데

아무래도 제가 차에 관심이 많다보니 저는 수소차 관련주에 관심이 많이 가더라구요 

오늘은 수소차 관련주 특히 그 중에도 미래 수소차 시장을 이끌 대장주 들을 알아볼게요! 

 

수소차가 생소한 분들을 위해 잠깐 수소차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자료들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당연히 너무 복잡한 내용이지만 결국 간단하게 말하면 차에 수소를 넣고 공기중에있는 산소와 반응시켜 전기를 얻고 이를 이용해서 모터를 구동하는 방식입니다. 전기차도 전기를 충전해서 모터를 구동하는 방식이지만 전기를 충전해줘야 하는 것과 다르게 수소차는 전기를 생산할 수 있어 공해물질이 거의 배출되지 않습니다. 수소와 산소가 반응하면 물이 나올뿐이니까요.

 

 

 

 

 

전기차에비해서 장점도 굉장히 많기 때문에 현대자동차는 전기차보다 수소차개발에 비중을 두고 연구를 진행했지만 아무래도 수소차보다는 전기차가 기술을 실제로 구현하기는 쉬웠고 접근성이 좋았다보니 일본,미국 완성차 업체에서 전기차 대중화에 앞장서게 되었고 현대차도 부랴부랴 전기차로 선로를 변경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렇지만 오랜시간 연구끝에 수소차도 양산궤도에 올랐죠

충전, 안전등 수많은 해결 되지 않은 문제점을 안고도 결국 현대자동차는 수소차 넥쏘를 국내에 출시합니다.

이정도면 내연기관 자동차 시장을 이어받을 전기차를 위협한다고 봐도 되지 않을까요?

 

 

 

 

수소차 제작 부품 회사들을 살펴보기 전에 일단 먼저

수소차 대장주 완성차 업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이후 최고가를 경신하며 어디까지가 천장인지 아무도 모르는 채로 상승세를 타고있는 테슬라와 함께

핫 이슈였던 회사가 있죠 바로 니콜라였습니다. 

 

니콜라는 2014년 미국 애리조나주에서 트레버 밀튼이 설립한 회사인데요 

아직은 어떤 수소차도 양산시킨 이력은 없는 회사인데도

그 가능성과 미래전망때문인지 올해 6월 나스닥에 상장 후 5일만에 2배 이상의 주가를 기록했습니다. 

심지어 전통적인 완성차업계의 형님 포드의 시가총액을 뛰어넘기도 했죠 

그만큼 전세계 투자자들의 니콜라와 수소차시장에 대한 기대를 나타낸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아직은 수소차 양산경험도 없는 니콜라에게는 너무 과한 상승세 였던지 요즘은 조금 하락해서

40달러대를 유지중인데요 계속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만한 회사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구 다음으로 수소차 완성차업체중 제가 눈여겨 보는 곳은 현대자동차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다들 너무 잘 아시죠? 넘어갈게요

다만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현대자동차는 수소차에 관해서는 전기차때와달리(전기차는 좀 늦었죠?)

다른 선진국 업체들에도 뒤쳐지지않는 연구개발 수준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국내에 상장된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수소차는 인프라 확보 유지 관리가 대중화에 큰 영향을 미치는 차량인만큼 

수소차 인프라, 수소저장장치관련 업체가 관련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 일진 다이아 

  포스팅 하려고 검색해보니 오늘!(따끈따끈)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네요 

  공업용 합성 다이아몬드 개발업체로 세계 3대 공업용 다이아몬드메이커입니다. 

  수소차와는 자회사인 일진복합소재에서 현대차 넥쏘에 수소저장탱크를 공급하고 있어 관련이 있습니다. 

  수소차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품이고 수소차 관련 시장이 연구개발 장벽이 높은 편인걸 감안하면 ..

  메리트가 있지않을까요? 그렇지만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으니 살지말지는.. 

 

 

 

 

2. 한온 시스템 

한온 시스템은 이미 내연기관 자동차 부품업체로 유명한 업체입니다

한라비스테온공조에서 한온시스템으로 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공조부품 기업으로는 한국에서 절반이상의 시장점유율, 세계시장 점유율도 무료 2위를 점하는 회사입니다.

세계적으로 친환경차, 연비규제에 대한 규제가 점점 타이트해지고 있으니 자동차의 열관리 시스템을 담당하는

공조부품 제조 업체로 친환경 트렌드 최대 수혜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수소차 시장에서도 이런 친환경 공조부품 공급 업체로 잘 나가지 않을까요?

 

 

 

 

3. 우리 산업 

우리산업은 2차 부품업체입니다.

위의 한온시스템이(1차 부품업체) 부품을 바로 현대자동차(완성차업체)에 공급한다면 우리산업은 1차 부품업체에 부품을 납품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온시스템, 현대모비스 등의 1차 업체에 PTC히터를 공급하는데요

거의 독점이기때문에 수소차시장이 활성화되면 큰 메리트를 갖고 있어 수소차 관련주에 항상 언급되는 곳입니다.

그러나 수소차 시장 대중화 활성화란 인프라나 기술에 관련된 많은 문제점을 해결해야하니 

단기간에 수익을 기대하고 투자 하시면 실망만 하실수도 있어요. 

 

 

 

 

 

 

 

 

오늘은 이미 너무너무 떡상한 전기차 관련주 대신

수소차 관련주 몇가지를 살펴봤습니다. 

다음엔 이미 떡상했지만 아마 내연기관 자동차 시장을 완전히 대체한다면

더 오를수도 있는 전기차 관련주도 살펴볼까요? 

 

이러나 저러나 즐거운 수요일 되시고 더운날 건강관리에 모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